티스토리 뷰

목차

    그린바나나가루란?

    우리가 흔히 보는 바나나는 노란색인데요.

    바나나도 과일인지라 익기 전에는 녹색입니다.

     

    유통되는 바나나는 모두 노란색으로 익어있기 때문에 초록색 바나나는 흔히 볼 수 있는 바나나는 아닌지라 좀 낯설 텐데요.

     

    익기 전 초록색 바나나를 그린바나나라고 하는데 이 그린바나나를 건조시켜서 만든 가루로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.

    노란색으로 익은 바나나를 떠올리시면 가장 먼저 단맛이 생각날 텐데요. 실제로 노란 바나나에는 과당이 많이 들어있지만 덜 익은 초록색 바나나는 과당이 생성되기 전인 전분(탄수화물) 상태라고 해요.

     

    바나나를 재배하는 아프리카와 남미 지역에서는 예전부터 밀가루 대신 그린바나나가루를 흔히 사용해왔다고 해요.

    덜 익은 녹색 바나나
    그린바나나

    그린바나나가루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

    밀가루가 맛있기는 하지만 건강에 좋은 식재료는 아니라는 건 다들 아실 거에요.

    밀가루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된다는 분들도 많아서 건강을 위해 빵집에 가면 글루텐 프리 빵을 찾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어요.

    글루텐 프리빵뿐만 아니라 곡물빵, 통밀빵 전용 매장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.

     

    그린바나나가루는 글루텐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밀가루 대체 식재료입니다.

    바나나로 만든 가루이기 때문에 채식을 하는 비건인들도 즐길 수 있는 식품이지요.

     

    그린바나나가루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고, 포만감을 줍니다.

    또한 낮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, 낮은 탄수화물 흡수로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     

    먹었을 때 탄수화물 섭취량이 20% 정도로 매우 적은 양이라고 하네요.

    그 외에도 마그네슘, 칼슘, 철분 등 무기질도 풍부하다고 하게 들어있습니다.

     

    다이어트, 소화불량,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.

    그린바나나가루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

    그린바나나가루는 밀가루가 들어가는 모든 요리에 밀가루 대신 사용이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튀김, 전, 수제비, 빵, 쿠키 등 베이킹처럼 밀가루가 들어가는 모든 요리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밀가루 대신 사용이 가능한 점 중 하나가 그린바나나가루를 넣어도 요리에서 바나나의 맛이나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. 

     

   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밀가루 대신 그린바나나가루를 이용한 요리를 한번 드셔보시는 게 어떤가요?

    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