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목차

    건강관리를 위해 평소에 어떤 영양제를 드시고 계시나요?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도 많고, 영양제 종류는 더 많아서 고르기가 참 어렵습니다. 그렇다고 모든 영양제를 다 챙겨 먹는 것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. 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영양제들도 있기 때문이죠. 

     

    영양제에 대해 잘 모르시고, 많은 양의 영양제를 챙겨 먹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조합의 영양제 두 가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칼슘+비타민D 같이 먹기

     

    최근 90일 이상동안 칼슘보충제만 복용한 집단과 칼슘보충제와 비타민D를 함께 복용한 두 집단으로 나누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가 있습니다. 연구결과 칼슘보충제와 비타민D를 함께 복용한 집단은 복용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전체 사망률이 15%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 

     

    특히 심혈관 관련 사망위험도는 28% 낮아졌으며, 남성보다는 여성이, 고령인 경우, 기저질환으로 심혈관이나 암질환이 있는 경우 더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     

    관련기사 자세히 보기

     

   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칼슘과 비타민D 두 가지 영양제로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?

     

     

    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영양제 조합

     

   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가 있으면 안 되는 영양제도 있는 법이죠.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영양제가 오히려 건강을 해치거나 다른 한쪽의 흡수율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최악의 조합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때로는 좋은 것을 먹는 것보다 안 좋은 것을 먹지 않는 것이 더 건강에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.

      조합 이유
    1 칼슘+철분 두 영양소의 흡수 통로가 같아 흡수율이 떨어짐.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따로 섭취
    2 타닌+비타민B1 타닌이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방해 함.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따로 섭취
    3 아연+철분 서로 흡수율을 방해 함.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따로 섭취
    4 종합비타민+철분 종합비타민의 칼슘, 아연 등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함.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따로 섭취
    5 유산균+항생제 항생제가 유산균도 같이 죽임.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따로 섭취

     

    건강을 챙기기란 참 쉽지 않습니다. 만약 조합이 서로 나쁜 영양제를 같이 먹을 경우 흡수율을 서로 방해하기 때문에 두 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각 각 섭취하셔야 합니다. 

    반응형